11/8 종가 : 177,500원
시가총액 : 277,243억원
발행주식수 : 164,049천주
외국인 지분율 : 49.7%
리포트 : 22년 11월 8일 발행 by 한화투자증권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 부합
동사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2.06조 원, 영업이익 3302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기대치에 부합했다. SA 매출액은 글로벌 경기침체와 업황 둔화에도 불구하고 SME 위주로 높은 효율을 확인시키며 YoY 10.6%나 성장했다. DA 매출액은 브랜딩 광고주들의 예산축소 영향으로 YoY 2.3% 증가에 그쳤다. 커머스 매출액은 YoY 19.4% 성장하며 우려보다 견조햇는데, 온라인 쇼핑 시장 약세에도 불구하고 전체 거래액은 19%, 브랜드스토어는 70% 증가하며,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는 성장세가 유지됐다. 인건비는 전분기 수준에 그쳤고, 마케팅비도 커머스 프로모션 최적화 진행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줄었다.
적극적 비용 통제 기조가 현실화된다면 이익 반등 가능
이번 실적에서 1) SA 중심의 광고 사업은 우려 대비 양호하며, 2) 커머스 중심의 비용 효율성 확보에 대한 회사의 전략을 ㅗ학인했다. 알파벳의 3분기 광고 성장률이 2.5%에 그치는 등 피어들의 매출 성장이 크게 둔화된데 반해 동사의 광고 성자률은 전분기에 이어 견조했다. 4분기에도 상품 라인업 확대와 월드컵 독점 중계권 확보를 통한 DA 매출반등이 기대된다. 광고/커머스 사업부의 3분기 마진율도 33.9%로 전분기 33% 대비 소폭 상승한 점도 긍정적이다. 선별적 멤버십의 헤택 최적화 조정을 통해 커머스 사업의 마케팅 효율화가 향후에도 두드러진다면 수익성 개선 시점이 기대보다 빠를 수 있다고 판단된다.
목표주가 25만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BUY 유지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25만 원으로 하향한다. 실적 전망치 하향 조정은 미미한데, 동종업체들의 벨류에이션 하락을 반영해 목표 멀티플을 낮췄다. 최근 크게 하락한 주가는 역사적 벨류에이션 최하단 수준이기 때문에 충분히 반등이 나올수 있는 구간이지만, 비용 통제를 통한 의미있는 마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시점은 아직 불확실성이 남아 있다는 기존 의견을 유지한다.
증권사들은 NAVER의 주가가 58만원일 때부터 매수할 것을 추천했다. 그래서 증권사들의 추천은 무의미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주가는 매우 저렴하다고 생각한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까지의 짧은 기간을 생각한다면 매수도 괜찮아 보인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영업이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 없다면 내년에도 주가가 지지부진 하지 않을까 예상한다. NAVER 이기 때문에 그 방법을 찾을 수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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