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1 종가 : 227,000원
시가총액 : 94,218 억원
발행주식수 : 49.072 천주
외국인 지분율 : 29.5%
리포트 : 22년 11월 11일 발행 by 한화투자증권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 하회
동사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4,338억원, 영업이익 1,403억 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13% 하회했다. 모바일 매출액이 2,724억 원으로 QoQ 12% 감소하며 예상보다도 부진했다. 중국 게임 산업 규제로 화평정영 매출이 하락했고, BGMI 중단으로 인도 매출도 감소해 통상적 성수기 효과를 누리지 못했다. PC 매출액은 제작소 출시 및 맥라렌 콜라보 효과로 인해 QoQ 48% 증가했다. 신규 맵 추가 이후 북미 지역 트래픽이 크게 반등한 것으로 파악된다. 인건비는 QoQ 5.4% 증가했고, 마케팅비는 북미 TV, 커머셜 등의 일부 광고 집행으로 인해 QoQ 75% 증가했다.
PC 매출은 반등 예상, 모바일과 신작 성과에 달린 주가
우리는 동사의 4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4,929억 원, 1,529억 원을 전망한다. PUBG 매출은 분기별 변동이 지속되고 있지만, PC는 4분기에도 신규맵 출시와 글로벌 IP와의 콜라보 효과로 인해 높은 트래픽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 다만 모바일 전체 모바일 매출의 8% 수준을 차지하는 BGMI 중단 영향과 하락세를 보이는 트래픽을 고려할 때, QoQ 4%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 실적보다는 최대 기대 신작 TCP 성과가 더 중요하다. 우리는 TCP의 흥행 기대감은 갖고 있지만, 현재 수준에서는 공격적인 판매 예측보다는 보수적인 추정이 합리적이라 판단한다. 첫분기 120만 장을 추정한다.
목표주가 28만 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BUY 유지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30만원에서 28만원으로 하향한다. 인도 포함한 모바일 매출 둔화세를 반영해 23E 영업이익 전망치를 5% 하향하고, 목표배수 PER 18배를 적용했다. 현재 밸류에이션은 내년 예상실적 기준 12배로 높지 않은 수준이며, 단기적으로는 TCP 흥행 규모에 따라 내년 이익 규모와 밸류에이션을 결정지을 것으로 전망한다.
개인 의견
크래프톤은 처음 상장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 하나라는 느낌이다. 그래서 주가도 계속 코스피 지수와 함께 내리막을 달린거 같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만이 아닌 다른 게임도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야 하고 그래서 이번 신작인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결과가 중요하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출시와 흥행 여부에 따라 투자를 결정해도 늦지 않을거 같다. 지금은 굳이 다른 게임회사들을 두고 크래프톤을 투자할 매력은 못 찾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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