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한국콜마, 역사상 저점 매수기회?

by 아마개미 2022. 6. 28.
반응형

아무리 경쟁사가 있다고 하지만 한국콜마의 연우 인수 승인은 굉장히 큰 일로 보여집니다.

한국콜마는 코스맥스와 함께 화장품 제조에 있어 양대산맥인 회사고 연우는 화장품 전용 용기 제조 1위 회사인데 큰 호재로 보여집니다.

한국콜마 주가는 오르지 않는다

이런 호재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잠잠합니다. 이건 분명 큰 이슈이고 호재라 생각되는데 잠잠합니다. 전체적 장의 분위기 때문이라고 하기엔 호재가 너무 많습니다.

한국콜마는 EDGC라는 기업에 투자했다가 주식 매각으로 120억원 차익을 냈습니다. 회사에서 투자를 잘 하고 있고 본 사업에 투자할 자금을 마련한 것이죠.

한국콜마가 강한 의지로 인수한 HK이노엔도 높은 영업이익으로 한국콜마의 성장에 한 몫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한국콜마 주식 자체의 단단한 기본이 되어주죠.

미래에 대한 계획이 안보여서 일까?

한국콜마는 연내 싱가포르에 법인을 설립한다는 계획도 있습니다. 매출 성장에 큰 버팀목이자 도움이 되겠죠.

비단 싱가포르뿐 아니라 유럽. 중동. 아프리카까지도 영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 있죠. 이제 진짜 무대를 전세계로 확장한다는 계획인 겁니다.

또 한국콜마는 "럽맘"이라는 스타트업 회사에도 투자하였습니다. 조금은 다른 분야인 육아정보 공유 플랫폼 회사인데 화장품과 바이오 이외의 사업도 미래 먹거리로 고민하는 모습이 보이는 대목입니다.

실제로 악재가 있긴 하다?

원자재를 수입하여 사용하는 입장에서 원자재 금액의 상승도 문제인데 높아가는 환율은 이중으로 한국콜마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원자재 비용은 계속 올라가는데 판매가격은 올리는게 한계가 있다보니 가운데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죠

중국발 물류난. 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원부자재 값 상승은 영업이익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을 떨어트릴거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역사적 저평가 구간이다

여러 호재와 악재들이 겹쳐있지만 일단 역사적 저평가라는 의견이 있었던만큼 좀더 공부하고 주목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한국콜마에 관심이 많았는데 올해초부터 주가가 떨어지기 시작했는데 악재는 거의 없었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유일한 악재는 모두 외부적 요인이었으니 내실이 튼튼한 회사는 결국 장기투자하면 오를거라는 주식의 기본에는 충실한 회사가 아닌가 싶네요.

반응형

댓글


</